[쿡경제]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外 부영

[쿡경제]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外 부영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 건설 사업을 선도하는 기술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영그룹이 재정지원을 하고 있는 창신대학교에 3년 연속 신입생 장학금을 지급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 건설 사업을 선도하는 기술 발굴을 위한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시행되는 기술제안공모제는 국내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향상 기술 ▲스마트 생산(모듈화) 및 건설 ICT(정보통신기술) ▲옵션 판매 상품·특화 디자인 ▲디지털 사업관리를 비롯한 미래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기술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이번달 2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HDC현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서류심사와 11월 프리젠테이션 심사 등을 거쳐 품질향상 및 품질개선도, 원가절감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예정이다.

총 4개 기업에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2000만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그밖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HDC현산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시행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에는 77개사 총 96건의 제안이 접수된 바 있다. HDC현산은 4건의 선정작 외에도 우수 기술들에 대해 추가로 파일럿 테스트 및 사업화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쿡경제]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外 부영
사진=부영
부영, 창신대 신입생 장학금 지원

부영그룹이 재정지원을 하고 있는 창신대학교에 3년 연속 신입생 장학금을 지급한다.

부영그룹은 2022학년도 창신대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1년 전액 장학금(간호학과 50% 지원)' 혜택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2019년 8월 창신대학교 재정기여 참여를 시작하면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그 결과로 2020학년도 100%, 2021학년도 98.5% 신입생 충원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부영그룹은 올해부터 계열사와 연계한 실습학기제를 지원하면서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창신대학교는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스마트휴먼교육 특성화대학'이라는 2030 비전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수요자중심 교육체계 강화 ▲미래형 스마트 교육성과 혁신 ▲자기주도적 학생 지원 ▲글로컬 공유 가치 창출 ▲디지털 선진 대학경영 혁신 등 5대 발전방향과 13개 발전전략, 23개 실행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2022학년도 입시를 위해 학과를 전폭적으로 개편하고 간호대학 1개 학과(간호학과), 스마트휴먼대학 7개 학과(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경찰행정학과, 부동산금융학과, 식품영양학과, 미용예술학과, 음악학과), 스마트융합공학부에 3개 전공(소방방재공학전공, 항공정비기계전공, 컴퓨터공학전공), 그리고 글로벌관관경영학부에 2개 전공(중국비즈니스전공, 항공관광전공)으로 총 13개 학과 및 전공으로 325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asj0525@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