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홍준표 복당 찬성할 수 없어” 홍준표 “정치에 금도 있어”

하태경 “홍준표 복당 찬성할 수 없어” 홍준표 “정치에 금도 있어”
하태경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홍준표 의원, 구태 막장정치 반성하지 않으면 복당 찬성할 수 없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정치에도 금도(襟度)라는게 있습니다. 그걸 지키지 않고 막 나갈 때 한번 내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일부 언론에서 마치 제가 홍준표 의원의 복당을 찬성하는 것처럼 보도해 바로 잡겠습니다. 홍의원이 공개한 제가 보낸 사적 문자 사건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입장을 명확히 했다.


하 의원은 이어 “하나는 사적인 문자까지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공개적으로 활용하는 홍의원의 구태정치입니다. 홍의원은 과거에도 막말, 저품격 정치로 보수의 망신살이었습니다. 최근 들어 좀 달라지셨나 했는데 제 사적문자까지 공개하는 걸 보고 경악을 했습니다. 이 분의 구태정치는 아직 그대로입니다. 이런 정치를 하면 정치 불신만 높아지기에 홍의원은 복당이 아니라 정계은퇴를 하는 것이 정치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둘째, 제가 보낸 사적인 문자의 내용은 홍의원의 자성을 촉구하는 것이었습니다. 후배들의 충고에 맞서지 말고 그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복당 반대하지 않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앞뒤를 다 자르고 마치 제가 홍의원의 복당을 찬성한다고 왜곡선전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한 때는 저도 홍의원이 우리 보수의 자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분의 정치 감각이 훌륭할 진 몰라도 저품격 정치 에너지가 너무 강합니다. 우리당에 보탬이 되기보다 부담만 더 주었습니다. 이런 저품격 정치, 구태 정치에 대한 통렬한 반성 없는 그분의 복당에는 찬성할 수 없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홍준표 복당 찬성할 수 없어” 홍준표 “정치에 금도 있어”
홍준표 무소속 의원
이에 대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14일 “음모와 모략으로 하는 정치는 일시 국민을 속일 수는 있을지 모르나 종국에 가서는 자신의 인격 파멸을 부르고 정계 퇴출이 됩니다”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치에도 금도(襟度)라는게 있습니다”라며 “그걸 지키지 않고 막 나갈 때 한번 내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습니다. 할말은 하되 당당하게 정치해야 합니다”라고 지적했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