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한국감사인대회서 ‘우수기관상‧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수상

서울교통공사, 한국감사인대회서 ‘우수기관상‧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수상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28일 열린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 윤리 부문 ‘우수기관상’과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감사 부문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가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두 개 부문 수상 영예를 안았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28일 열린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 윤리 부문 ‘우수기관상’과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감사 부문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사는 △전사적 반부패 청렴 윤리경영 추진체계 확립 △지속 가능한 청렴 정책 수립 및 반부패 제도 정비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홍보 △협력업체 대상 청렴 의지 전파 등을 통해 청렴 실행력 강화와 경영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감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성중기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는 법과 원칙에 기반한 내실 있는 감사 활동으로 서울 시민의 행복과 공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해 4월 취임 이후 불합리한 규제와 제도, 관행을 발굴하고 개선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성 상임감사는 “전국의 감사인들이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서울교통공사가 시민이 존경하는 공기업, 감동과 신뢰를 주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