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外 공차코리아·사조대림·농심 [유통단신]

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外 공차코리아·사조대림·농심 [유통단신]

공차코리아, ‘망고&딸기 더블, 트리플 미니펄’ 8종 출시
사조대림, K-냉동김밥으로 세계 시장 공략
농심,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 출시

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SPC

SPC 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스위스 80년 전통의 허브 캔디 전문 브랜드 리콜라(Ricola)와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상큼한 리콜라 캔디를 가볍고 깔끔한 샤베트로 구현한 플레이버다.

‘레몬 샤베트’에 민트를 조합해 시원함을 극대화했으며, 실제 리콜라를 먹는 듯한 상쾌함으로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스위스에서 재배된 허브 원료로 ‘리콜라’ 캔디를 넣어 맛과 식감까지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출시를 기념해 고객 투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핫한 민트 아이스크림계의 최강자를 뽑는 이벤트로, 여름 시즌 신제품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와 두터운 마니아층 ‘민초단’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민트 초콜릿 칩’이 투표 대상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리프레시가 필요한 무더운 날씨에 소비자들에게 시원함을 선물하기 위해 허브 캔디 전문 브랜드 ‘리콜라’와 협업해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망고&딸기 더블, 트리플 미니펄’ 8종.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망고&딸기 더블, 트리플 미니펄’ 8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과일 토핑을 강조한 업그레이드 신메뉴 ‘망고&딸기 더블, 트리플 미니펄’ 8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기존 미니펄 음료에 망고 토핑을 추가해 판매되었던 나만의 레시피를 정식 메뉴로 출시한 미니펄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미니펄 망고 밀크’ 음료에 망고 토핑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메뉴로 즐길 만큼 선호도가 높았던 공차 망고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과일 토핑 양을 두 배, 세 배로 늘려 과육이 더욱 풍성해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미니펄 신메뉴는 ‘미니펄 더블 망고 밀크’, ‘미니펄 트리플 망고 밀크’, ‘미니펄 더블 딸기 밀크티’, ‘미니펄 트리플 딸기 밀크티’ 4종과 ‘미니펄 더블 망고 크러쉬’, ‘미니펄 트리플 망고 크러쉬’, ‘미니펄 더블 딸기 크러쉬’, ‘미니펄 트리플 딸기 크러쉬’ 크러쉬 4종이다.

기존 타피오카 펄보다 작고 오밀조밀한 사이즈의 미니펄의 새로운 식감과 달콤한 과육을 듬뿍 넣은 풍성한 맛의 조화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설명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많은 사랑을 보여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 의견을 반영해 더 향상된 맛과 품질의 새로운 미니펄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냉동김밥 3종. 사조대림

사조대림, K-냉동김밥으로 세계 시장 공략

사조대림이 한식 레시피를 담은 냉동김밥 3종을 선보이고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수출을 시작했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냉동김밥은 △참치김밥 △유부우엉김밥 △버섯잡채김밥 등 3종이다. 한식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레시피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패키지에는 3단 분리 트레이를 적용해 해동해도 갓 만든 것 같은 식감으로 조리할 수 있다.

참치김밥은 사조대림의 고품질 참치 원물과 야채가 어우러져 완성된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유부우엉김밥은 우엉과 유부에 짭짤하고 달짝지근한 양념을 더해 맛과 영양까지 고려했다. 대표적인 K-푸드 잡채를 활용한 버섯잡채김밥은 탱글한 잡채와 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진 메뉴다.

지난 4월부터 냉동김밥 수출을 시작한 사조대림은 초도 1차, 초도 2차 물량과 추가발주 물량을 모두 합산해 총 36톤을 출고했다. 이는 김밥 약 15만5000줄 이상의 분량이다. 이후로도 매달 7만2000줄 가량 수출할 예정이다. 이달부터는 미국 한인 마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임광섭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사조대림의 식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의 맛을 담은 냉동김밥을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 농심

농심,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 출시

농심이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신제품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을 오는 17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으로 탄생했다. 농심은 그동안 쌓아온 쌀면 제조 노하우를 적용, 가루쌀의 우수성을 최대한 살린 건면에 진하고 매콤한 찜닭 맛을 조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보였다.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의 면은 국산 가루쌀을 함유한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농심은 일반쌀 대비 부드러운 가루쌀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최적의 제면방식과 배합비율을 적용했다.

소스는 닭고기와 다시마를 넣어 끓인 간장을 베이스로 숙성 발효고추의 매콤함과 당근, 사과, 꿀의 단맛을 더해 찜닭 고유의 깊고 진한 감칠맛을 살렸다. 건더기는 찜닭과 어울리는 지단, 청경채, 홍고추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농심 관계자는 “별미볶음면 매콤찜닭맛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메뉴 찜닭을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쫄깃한 면과 깊고 진한 맛은 물론 국내 쌀 농가와 상생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