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안길호 감독, 학폭 사실 인정

“감정 격해져 지우지 못할 상처 줘”

‘더 글로리’ 안길호 감독, 학폭 사실 인정
사진=연합뉴스

학교 폭력을 다룬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의 연출자인 안길호 감독이 학폭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안 감독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는 12일 “안 감독은 지난 19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 친구가 있었다”며 “여자 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됐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줬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일을 통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마음 속 깊이 용서를 구한다”면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0일 미국 한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더 글로리 드라마 PD 학폭 가해자’라는 제목으로 안 감독의 학폭을 폭로하는 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었다. 

해당 글을 작성한 이는 “안 감독이 필리핀 로컬 학교에 다니던 고교 3학년 재학 시절 또래들과 함께 중학생들을 집단 폭행했다”며 “안 감독이 비웃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X을 가져와라, 쑤셔버린다’ 등 협박을 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안 감독은 폭로 직후 한 매체를 통해 “그런 일이 없다”고 부인한 바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