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유튜브 생중계

선도문화연구원,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유튜브 생중계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3월 1일 오후 3시, ‘제104주년 3.1절’ 기념식을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에서 개최하고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

이번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3월 25일까지 ‘3월 1일, 인류 공생의 정신을 깨우는 그 날의 함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104주년 3.1절 기념 국민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은 사회 각계 인사의 축사, 3.1운동에 대한 설명, 태극기 기공 공연,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투사들의 어록 낭독, ‘3.1절 노래’ 제창 등 순으로 진행,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 관광단지에 위치한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거나 선도문화연구원 유투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볼 수 있다.


제104주년 3.1절 기념 국민행사는 국학원, 대한국학기공협회, 우리역사바로알기, 국제뉴스, 코리안스피릿, 전라북도,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등의 후원을 받아 이뤄진다. 

김세화 원장은 “우리 선조들은 일제의 만행에 대한 원한이 아닌 인간이라면 누구나 존엄성과 자유를 인정받고, 온 인류가 더불어 살아갈 권리를 찾아야 한다는 공생의 마음으로 독립운동을 했다”면서 “우리나라가 전 세계인들에게 영감과 감동을 주고 행복과 평화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나라, 공생의 문화를 나눈 문화강국이 되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