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건희 사적 대화 보도는 전파 낭비”

이준석 “김건희 사적 대화 보도는 전파 낭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임형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록’과 관련해 지상파 방송에 나갈만큼 가치가 있진 않았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17일 YTN 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시청자들이 김건희 씨 통화를 다룬 방송을 보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거 없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라면서 “지상파 방송 자원이 가치있게 쓰여야 하는데 그만큼의 가치가 있었느냐에 대해서는 국민들도 좀 과했다고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에 대해서 1등은 3등과 합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단일화는 보통 2등 후보와 3등 후보가 1등 후보를 견제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면서 “우리 후보는 많은 여론조사에서 1등을 달리고 있다. 1등 후보가 3등 후보에게 먼저 접근하는 것은 모양새가 맞지 않다. 그렇게 단일화를 하더라도 승리를 거머쥔 케이스가 그리 많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최근 안철수 대표의 지지율 상승에 대해 그는 “항상 거대 양당 후보가 서로 비방하면 그 때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서 양비론을 펼치면서 지지율이 올라간다. 그래서 저는 안철수 후보가 지난주쯤이 고점이라고 할 수 있는 지점이 아니었나 보고 있다”면서 “지난주보다 이번주에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떨어진 조사도 있고, 살짝 오른 조사도 있어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최근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상승 원인으로 윤 후보의 파격성을 꼽았다. 이준석 대표는 “2030남성을 겨냥한 다양한 공약뿐만 아니라 우리 후보의 정치 신인으로서의 파격성이 돋보이면서 다시 올라가는 추세다”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그윤 대표의 장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