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영광 아름답게그린배, 농촌융복합산업 경진 ‘최우수’

영광 아름답게그린배 영농조합법인이 ‘2021년 전국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영순 대표.[사진=전남도]
영광 아름답게그린배 영농조합법인이 ‘2021년 전국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융복합산업 경진대회는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농촌융복합산업 성공모델을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며,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9회째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경진에선 각 시‧도가 추천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20개소가 참가했다. 지난 10월 전문심사위원의 서면‧현장심사로 10개소를 선정해, 11월 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올해 최고 자리를 차지한 김영순 대표는 부모님이 운영하던 배 과수원을 이어받아 귀농한 청년 농업인이다. GAP인증 배‧양배추‧사과 등 농산물을 사용해 ‘꼬샤꼬샤도라지배즙’, ‘브롤로 양배추즙’ 등 HACCP 인증 과채주스를 생산하고, 체험형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또 코레일 스토리웨이, 쿠팡 로켓배송, GS홈쇼핑 등 기업에 판매망을 지속해서 확대한 결과, 2015년 2억5000만 원이던 매출액이 지난해 10억 원으로 6년 새 4배 늘었다. 계약재배량도 2015년 20톤에서 2019년 350톤으로 18배 급상승했다.

이와함께 가공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농협과 계약재배 협약을 해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을 본격화하는 등 농업과 업체가 상생협력하는데 앞장섰다. 이를 통해 지역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소득 안정에 기여하는 등 판로 확보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뉴스에서 많이 본 뉴스
주요기사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