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권 창출과 공주시장에 도전장"

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 윤석열 국민캠프 공주·부여·청양 총괄선대본부장에 임명

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권 창출과 공주시장에 도전장
김혁종(사진)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국민의 힘 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이 윤석열 국민캠프 공주·부여·청양 총괄선대본부장에 14일 임명 돼, "정권창출의 의지를 밝히고 공주시장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은 16일 sns를 통해 “정권교체라는 시대적 요구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정의와 공정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윤석열 대통령 예비후보의 국민캠프에 공주부여청양 총괄선대본부장(이하 본부장)으로 합류하게 되었다”며, “내년 공주시장 선거에 도전한다”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지금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말도 안 되는 정치공작으로 유력한 야당후보를 음해하고 죽이려는 흉악한 음모를 자행하고 있다”며, “그 냄새나는 공작의 배후가 속속 들어나고 있고, 또한 그 음모론에 편승해 지지율을 올려보려는 얄팍한 꼼수로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는 지난 대선 패배자들의 십자포화가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본부장은 또 “이제는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롭고 정상화된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할 때이고, 언제나 나라가 어려울 때 분연히 일어섰던 우리 충청, 그리고 윤석열 후보의 뿌리가 있는 곳이 바로 공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공주부여청양에서부터 선배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경륜 위에 젊은 청년들의 열정을 더한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더욱 공고한 지지를 끌어내 본선에서 필승 가능성이 가장 큰 윤석열 후보를 지켜내고 기필코 대통령으로 당선시켜야한다는 각오로 뛰어들었다”며, 윤석열 캠프의 지역총괄 선대본부장으로서의 각오와 역할을 다졌다.

이어 김 본부장은 계룡산이 품고 있는 계룡면에서 태어나 경천중, 공주고를 졸업하고 공주대학교 총학생회장으로 활동하며 소통과 통합의 리더쉽을 키워왔고,“정치는 여러 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묶어내는 통합의 리더쉽으로 배웠다”고 말했다.

또한, “정당 창당 행정실무 작업부터 조직운영까지 정당 조직 및 행정업무 전반을 경험하는 등 대한민국의 권력구조와 행정시스템을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국회 보좌관으로 입법 및 정책 수립을 위해 서울과 지역을 오가며 중앙과 지역의 공생발전에 대한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정진석 의원님과 한 몸처럼 움직이며 정진석 의원님의 중앙정계 및 지역인사들의 방대한 인맥을 관리해오며 쌓은 인간관계가 큰 장점이라며 자부한다”고 말했다.

감 본부장은 또 “이러한 저의 장점들을 살려 지역의 어르신과 선배님들을 모시고 차세대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조화롭게 융합한 탄탄한 조직력으로 우리 국민의힘의 가장 큰 목표인 정권교체 및 대선 승리를 위해 몸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정권재창출과 자신의 시장도전의 의지와 각오를 다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혁종 본부장은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께서 공주시장에 출마하라는 권유가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이 사실이고, 제가 태어나서 자라고 생활하며 지금의 저를 만들어주신 고향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마음을 늘 가지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 본부장은 “주변 여러분들의 말씀을 귀담아 들으며 말 한마디에 신중을 기하고 무겁게 처신하며 오랫동안 심사숙고한 결과 내년 지방선거에서 공주시장에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먼저, “한쪽으로 치우친 팽이처럼 핵심동력을 잃고 비틀거리는 공주를 바로 세우는 일부터 시작하겠다”고 시장도전의 변을 전했다.

둘째로 “지금껏 쌓아왔던 행정, 입법, 정책경험을 바탕으로 한 부드럽지만 강한 리더쉽으로 뛰어난 행정능력을 보유한 공주시 공무원분들과 함께, 투자유치-일자리창출-주택공급-정주여건 개선-인구정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상적으로 작동해 누구나 오고 싶고 누구나 살고 싶은 공주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오로지 공주를 더 큰 도시로 발전시키고 공주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일에 온 힘을 기울여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공주의 미래를 만들겠다”는 “각오와 일념으로 공주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포부와 의지를 밝힌다”고 전했다.

한편, 김혁종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은 중장초, 경천중, 공주고(68회)와 공주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 전공 수료했다.

공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전 국민중심당 충남도당, 전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사무차장과 전 국민중심연합 대전시당 사무처장를 지냈다.

또한, 국회의원 비서관(5급)을 거쳐 현재는 정진석 국회부의장 보좌관(4급)으로 국민의힘 공주부여청양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을 맡아 일하며, 이번에 윤석열 국민캠프 공주부여청양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mkyu102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