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한 매장서 폐기 식자재 사용…규정 따라 엄격 조치”

맥도날드 “한 매장서 폐기 식자재 사용…규정 따라 엄격 조치”
사진=맥도날드 로고 / 한국맥도날드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패스트푸드 전문점 ‘한국맥도날드’가 유효 기간이 지나 버려야 할 식자재를 사용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4일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식품안전을 위한 관리 및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겠다”는 말을 서두로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내부 조사 결과 특정 매장에서 유효기간 지난 스티커를 재출력해 부착한 경우가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해당 사안에 대해 내부 규정에 따라 엄격한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맥도날드 규정에 따르면 유효 기간이 지난 제품은 즉각 폐기해야 한다. 위배되는 사항 발견될 시 내부 규정에 따른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재발 방지를 위해 한국맥도날드는 대책을 수립 중이다. ▲유효 기간 준수 및 식품안전 강화 위한 지속적 지침 전달 및 교육 ▲매장 원자재 점검 도구 업데이트 ▲매장 원재료 점검 제도 강화 등 추가 종합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한국맥도날드 측은 설명했다.

한국맥도날드 공식 입장 발표는 전날 KBS의 ‘맥도날드, 유효기간 지난 폐기 대상 햄버거 빵·또띠야 사용’ 보도에 따른 것이다. KBS는 공익신고자 제보를 인용해 서울의 한 맥도날드 점포 주방에서 유효 기간이 지난 재료를 버리지 않고 ‘스티커 갈이’를 해 사용해왔다고 밝혔다.

공익신고를 접수한 국민권익위는 관련 내용 심사에 착수했다.

다음은 한국맥도날드 공식 입장 전문이다.

맥도날드, 식품안전 위한 관리 및 점검을 더욱 더 철저히 하겠습니다.

식품안전 및 품질관리는 한국맥도날드의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안전한 제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오고 있는 가운데 유감스러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식품안전 확보 및 원재료 품질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유효 기간이 지난 제품은 즉각적으로 폐기 조치하고 있으며, 이에 위배되는 사항 발견 시에는 내부 규정에 따른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내부 조사 결과 특정 매장에서 유효기간 지난 스티커를 재출력해 부착한 경우가 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당 사안에 대해 내부 규정에 따라 엄격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 ▲유효기간 준수 및 식품안전 강화 위한 지속적 지침 전달 및 교육 ▲매장 원자재 점검 도구 업데이트 ▲매장 원재료 점검 제도 강화 조치를 취했으며 추가적으로 종합적인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문제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더 철저한 점검과 관리를 통해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smk503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