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디자인 우수성 해외서 인정…디자인 어워드서 연이어 수상

웰스 디자인 우수성 해외서 인정…디자인 어워드서 연이어 수상
iF,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웰스 신제품 4종.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웰스더원 홈카페,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제공=웰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웰스(Wells)는 최근 공기청정기 등 자사 제품이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기술과 디자인 혁신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웰스 측은 기술과 디자인 혁신을 바탕 신규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렌탈 선두 그룹 진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10만 계정을 확보, 전년대비 약 14.1% 성장한 80만 계정을 넘어섰다. 웰스는 올해 역시 신제품과 하반기 론칭 예정인 헬스케어 솔루션 라인업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웰스는 최근 선보인 정수기 2종과 웰스더원 홈카페,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등 4개 신제품을 ‘iF’와 ‘레드닷’ 국제 디자인 어워드 6개 분야 본상에 등재되면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작들은 과장되지 않은 단아한 외형과 기기 효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으며, 본연 기능 향상은 물론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활용도를 크게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올 초 출시된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은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2개 분야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초소형 사이즈와 7단계 수온을 색상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컬러라이팅 기능, 주요기능과 부가기능을 분리한 간결한 조작부, 회전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출수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웰스더원 홈카페는 정수기와 연동해 외형을 축소했을 뿐 아니라, 차와 커피를 하나의 기기로 이용하는 사용자 편의 등 디자인 요소를 바탕으로 iF와 레드닷 어워드 석권의 영예를 안았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는 제품 기술과 디자인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이용자 최적화 기기와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렌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타 렌탈 브랜드와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