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관광비전·슬로건 국민과 함께 찾는다

삼척시, 관광비전·슬로건 국민과 함께 찾는다
강원 삼척시청
[삼척=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삼척시는 코로나19에 따른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 대응과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삼척관광 종합개발 5개년 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고의 관광도시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보여줄 수 있는 관광비전 및 슬로건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

관광비전으로 관광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숨겨진 일상을 찾는 감성관광도시 ‘푸른 설렘 삼척’ ▲숨은 관광자원 속 행복한 일상을 ‘상상하라, 당신의 삼척’ ▲자연과 맞닿는 특별한 경험 ‘낭만도시 삼척’ ▲숨겨진 일상을 찾는 감성관광 ‘Hidden-City 삼척’ ▲시간이 빚은 관광도시 ‘시간여행지 삼척’ 등 10개의 후보를 선정했다.

삼척시는 ‘삼척시 거주여부’와 ‘기존 삼척 방문 경험 유무’ 등 객관적 기준에 따라 대상을 세분화 하여 온라인(삼척시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설문조사)을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설문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월23일까지(30일)이며, 온라인은 삼척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전국 약 600명의 설문을 받을 예정이다. 설문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본 설문조사를 통하여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맞는 관광 비전 및 슬로건을 선정하는 동시에 선정된 관광비전 및 슬로건은 앞으로 각종 관광홍보에 활용하여 삼척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고의 명품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