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 분양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 분양
이미지=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신규 및 변경 승인을 받은 지식산업센터가 141건으로, 통계 자료를 수집한 이래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이 중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에서의 승인 건수는 16.8%인 23건에 달했다. 전문가들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에 초기 공급된 지식산업센터가 노후화되며 신축 단지 수요가 높아진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서울에 위치한 국가산업단지로, 1967년에 1단지 준공을 시작으로 한국 경제성장의 핵심역할을 맡았다고 평가받는 곳이다. 현재는 3단지까지 약 60만평의 면적을 자랑하며 IT 및 벤처 산업단지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가운데, 디에스네트웍스는 ‘가산 어반워크’를 분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규모로 준공된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업무시설 I동 503실, II동 340실이며,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지원시설도 구성된다.

수도권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가까워 임직원들의 출퇴근 만족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강남순환도로와 지하하된 서부간선도로(2021년 예정),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도 원활하다. 안산과 서울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이 개발 예정이다.

이 단지는 샤워실, 라커룸이 포함된 체력단련장을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게공원이 조성돼 딱딱한 업무공간의 이미지에서 탈피했으며, 업무 시설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까지 구비해 업무 공간으로서의 편의성 늘렸다.

업무 공간에서는 안양천이 보이고,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에 추가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하고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