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양주=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12%정도 높고 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저감하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대상은 건축물에 설치된 일반 보일러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하는 건축물 소유자나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다.


노후 보일러의 교체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공공기관, 공공시설, 3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1대당 20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는 지난해보다 10만원이 늘어난 6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보조금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가지고 양주시청 환경관리과로 우편·방문 신청하면 되며, 마감 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환경표지 인증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물질 감소로 인해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 설치를 염두하고 있는 시민은 경제적 지원을 받아 부담을 덜 수 있고 대기질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일러 구매·설치에 관한 사항은 보일러 대리점, 보일러의 환경표지 인증 확인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moolgam@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