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해양 신산업 육성 '본격화'

해양장비시험평가원 건립, 실해역 시험평가 시스템 구축...용한서퍼비치 조성, 해양레저 관광객 유치

포항시, 해양 신산업 육성 '본격화'
▲ 해양장비시험평가원 조감도. 포항시 제공

[포항=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경북 포항시가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해양 신산업' 육성에 본격 나섰다.

시는 해양장비, 해양관관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해양장비시험평가원', '용한서퍼비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양장비시험평가원은 실해역 시험평가 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3000t급 시험 평가선 건조와 함께 1000㎡규모로 영일만 3일반산업단지에 지상 3층으로 건립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수중로봇, 수중드론 등 해양장비 국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해양 신산업 육성 '본격화'
▲ 용한서퍼비치 조감도. 포항시 제공

용한서퍼비치는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 지상 2층의 해양레저시설, 전광판, 쉼터 등을 구축하게 된다.

올해 '포항 메이어스컵 서핑 챔피언십'이 용한리 해변에서 개최되는 만큼 차질없이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서핑 최적지로 알려진 용한리 해변에 서핑 기반시설 등을 설치, 해양레저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조철호 해양산업과장은 "해양장비시험평가원, 용한서퍼비치를 기반으로 젊고 역동적인 해양레저관광산업의 메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mg511@hanmail.net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