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과학체험 교실’ 참여자 모집

3D창작 놀이터, 인공지능놀이터 체험교실 등 운영...코로나19 스트레스 해소 취지


대전 대덕구,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과학체험 교실’ 참여자 모집
대덕구청사 전경.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10월 6일까지 지역 아동의 창의 융합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학체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은 10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4기로 운영되며 기수마다 각 14명이 Zoom프로그램을 통해 3차에 걸쳐 과학체험교육을 받게 되며, 대덕연구개발특구 과학자의 기후위기 특강도 들을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온 지역의 아동들이 안전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도록 1차와 3차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단 2차 교육도 사회적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될 수 있다.


교육과정은 3D모델링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출력물을 택배로 배송해주는 3D창작놀이터과목과 블록코팅을 이용한 인공지능놀이터 등 2개과목이다. 
특히 3차시 온라인 수업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의 메시지를 담은 각자의 수업 결과물을 가지고 온라인 전시회 형태의 퍼포먼스도 할 예정이다.

체험교실 참여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 ▲구 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오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swh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