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드라마에서 보던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실행

'한 번 다녀 왔습니다' 에서 봤던 비대면 배송서비스까지 실시

대전시, 드라마에서 보던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실행
▲대전시 전통시장 비대면 배송서비스 활용 방법 이미지.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안전한 장보기를 대행하는 비대면 주문 및 배송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얼마 전 종영한 인기 드라마 '한 번 다녀 왔습니다'에서 처럼, 온라인 장보기 사업을 대전시가 실행한다. 9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실시하며, 반찬은 물론, 야채, 정육, 과일 등 신선한 먹거리를 주문과 동시에 2시간 이내에 배송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쇼핑을 제공한다. 서비스 도입 시장은 중앙시장, 문창시장, 태평시장, 도마큰시장, 한민시장, 송강시장, 중리시장, 법동시장 등이다.

이 사업은 스타트업 ‘우리동네커머스’와 제휴로 네이버의 동네시장 장보기 플랫폼에 입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비자가 피시(PC) 또는 모바일에서 ‘○○시장 장보기’를 검색해 해당시장을 클릭한 뒤 주문하면 된다.


상품 주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해야 하며, 배달은 시장반경 2㎞ 이내로 배송료는 4,000원이며 최소 1만 5,000원 이상 주문을 해야 한다.

아울러,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도입 홍보 이벤트로 10월한 달간 2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배송비를 무료로 진행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전통시장의 경쟁력 향상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 온라인 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mjsbroad@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