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서 '뇌 먹는 아메바' 검출…美 텍사스 잭슨시 재난 선포

수돗물서 '뇌 먹는 아메바' 검출…美 텍사스 잭슨시 재난 선포
사진=트위터 갈무리, 연합뉴스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일명 '뇌 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네글레리아 파울러리'가 미국 텍사스 주의 한 도시에서 검출된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텍사스주 레이크 잭슨시는 26일(현지시간) 수돗물이 뇌 먹는 아메바로 오염됐다면서 재난 사태를 선언하고 주 정부 차원의 긴급 대응을 요청했다.

레이크 잭슨시는 최근 6살 소년이 뇌 먹는 아메바에 감염돼 입원하자 수돗물을 검사했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검사 결과 11개 샘플 가운데 3개에서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들에 따르면 뇌 먹는 아메바 감염은 매우 드물지만, 치사율이 굉장히 높다. 1962∼2018년 미국에서 네글레리아 파울러리에 감염된 사람은 모두 145명으로 이 가운데 4명만 생존했을 정도다.

주로 오염된 물에 기생하는 뇌 먹는 아메바는 수영하는 사람의 코를 통해 뇌에 침투한 뒤 세포를 파먹고 뇌를 붓게 해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한다.

밥 시플 시장은 성명에서 "오염된 식수로 인해 생명과 건강, 재산에 중대한 위협을 받고 있다"며 주민 2만7천명에게 수돗물 사용 금지령을 내린 상태다.

ist1076@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