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소상공인 배달 서비스 도입 지원한다

바로고 “바로고가 가진 기술 노하우를 도움이 필요한 상점주에게 지원할 것”

바로고, 소상공인 배달 서비스 도입 지원한다
▲왼쪽부터 바로고 비즈세일즈그룹 이상명 그룹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혁신성장본부 김유오 본부장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바로고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을 통해 배달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상점주를 지원할 계획이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달 27일 드림스퀘어 서울점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O2O지원사업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점주 대상 ‘배달 서비스 도입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 O2O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소비 등 유통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바로고는 자사 플랫폼과 노하우를 활용해 배달 생태계 핵심 구성원인 상점주에 힘을 보태고자 이 사업에 함께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O2O지원 사업'에 신청해 선정된 상점에 배달대행 서비스 35건(15만원)을 지원한다.

동시에 친환경맞춤형 포장용기 판매 사이트 ‘바로고팩’에서 포장용기 구매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선정된 상점에는 배달 플랫폼 설치 및 이용 안내, 시스템 사용 교육 등 실제 배달 서비스 도입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5일부터 소상공인마당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바로고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 노하우를 도움이 필요한 많은 상점주에게 제공하면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바로고 본사와 상점주, 라이더가 하나가 된다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im918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