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文, 야당·국민 무시해… 부동산 정책 등 공개질의 답변하라”

주호영 “文, 야당·국민 무시해… 부동산 정책 등 공개질의 답변하라”
▲미래통합당이 4일 국회에서 의원총회 시작 전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조현지 인턴 기자

[쿠키뉴스] 조현지 인턴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부동산 정책 등 국정현안과 관련한 10가지 질문의 답변을 촉구했다.

앞서 주 원내대표는 지난달 16일 문 대통령의 국회 개원연설을 앞두고 ▲윤미향 사태에 직접 나설 의향이 없는지 ▲총체적 실패의 소득주도성장을 바꿀 것인지 ▲탈원전 정책을 언제까지 고수할 것인지 등 10개 사안에 대한 공개질의를 발표하고 입장 표명을 요구한 바 있다.

주 원내대표는 4일 통합당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21대 첫 임시국회 시정연설에 앞서 문 대통령께 협치는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탈원전 정책과 부동산 정책 실패의 실패를 가져온 주무장관에게 책임을 물을 의향은 없는지 등 국민을 대신해 10가지 사항을 질의했다”며 “오늘로 임시국회가 끝나는데 청와대는 감감무소식”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당시 문 대통령도 확인했고 강기정 정무수석이 공개질의를 대통령께 전달해 추후 답변하겠다고 했다”며 “국정 전반이 무너지고 있는데도 문 대통령은 야당을 외면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서민을 위한답시고 세금폭탄을 만들어 시민들은 거리에서 신발을 던지며 분노하고 있다”며 “서울 아파트값은 최고 상승률을 보이고 친여권 인사들 조차도 3년간 무엇을 하다가 이제와서 집값 폭등의 책임을 전 정권에 돌리냐고 지적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등 권력형 성범죄에 대한 답변도 회피하고 있다”며 “국민이 묻는 10가지 공개질의에 대해 조속한 답변을 촉구하고 답변대로 지켜줄 것”이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hyeonzi@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