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믹스테이프 ‘D-2’ 8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BTS 슈가 믹스테이프 ‘D-2’ 8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BTS 슈가 믹스테이프 ‘D-2’ 8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슈가의 믹스테이프 ‘D-2’가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

23일 오전 8시 기준 슈가의 믹스테이프 ‘D-2’는 미국·캐나다·프랑스·스웨덴·사우디아라비아·일본·페루 등 전 세계 8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이번 믹스테이프의 타이틀곡 ‘대취타’는 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22일 공개 직후 하루만에 이뤄낸 성과다.

슈가는 이번 믹스테이프 ‘D-2’에 수록된 10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내면에 있는 솔직한 이야기와 감정을 다채로운 장르에 녹였다. 타이틀곡 ‘대취타’는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해서 만든 곡으로 판소리와 꽹과리 등 국악기에 강렬하고 묵직한 슈가의 랩이 더해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낸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살린 궁궐과 저잣거리 등을 배경으로 한 ‘대취타’ 뮤직비디오도 이날 정오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같은 팀의 정국과 진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믹스테잎에 참여해준 피쳐링도 화려하다. 방탄소년단 RM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니화(NiiHWA), 미국 싱어송라이터 맥스(MAX), 밴드 넬(NELL)의 보컬 김종완 등이 일부 수록곡 피처링에 참여했다.

nswrea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