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보]강원 고성산불, 도원리 산에서 동쪽 바다 방향으로 확산중

[강원 고성=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1일 오후 7시 20분쯤 강원도 고성군 도원리 1리의 한 가옥 화목 보일러실에서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 산으로 옮겨 붙으면서 동쪽 방향으로 번지고 있다.

이 불은 오후 8시 30분쯤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오후 11시 40분 현재 도원1리에서 도원 2리와 학야리쪽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추세이다.

산불은 인근 도로변과 마을 인근 가옥으로까지 내려오면서 소방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특히 이날 강한 바람이 불면서 소방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고성, 속초, 양양 소방서 등 소방인력 600여 명을 투입해 산불 저지에 나서고 있다.

[3보]강원 고성산불, 도원리 산에서 동쪽 바다 방향으로 확산중

고성군은 도원 1·2리 학야 1·2리 등 주민 340세대에 대피령을 내렸으며 주민 580명이 인근 아야진 초등학교와 천진 초등학교로 대피했다.

또한 육군 22사단 군 장병 1800여 명도 속초 종합운동장과 간성 체육관으로 대피했다.

고성군은 산불진화대원을 투입해 가옥과 도로변으로 번지는 불을 진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불은 현재 양간지풍의 영향으로 초속 12m/s 이상의 강한 바람을 타고 동쪽 바닷가 방향으로 번지고 있으며  바람 방향이 수시로 바뀌고 있어 소방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chobs@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