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대국민 메시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자”

文대통령 대국민 메시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자”

[쿠키뉴스] 김양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함께 이겨내자”는 대국민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페이스북에 ‘함께, 앞으로 나아갑시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 이 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글에서 “바이러스에 맞서는 우리의 싸움도 거대한 이인삼각 경기”라며 “나 혼자 안 아파도 소용없고 나 혼자 잘 살아도 소용없다”고 썼다. 

이어 “우리는 지금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고 있지만, 마음의 거리는 어느 때보다 가깝다”며 “마스크를 나누고, 자원봉사 하고, 물품과 성금을 보내고, 따뜻한 말 한마디를 나누며 서로를 지켜주고 있다. 위기 때 돋보이는 우리 국민의 높은 시민의식이 언제나 존경스럽다. 남다른 우리 국민의 모습에 세계도 감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규확진자가 크게 줄고, 완치되는 분이 더 빠르게 늘고 있지만 바이러스와의 싸움 속에서 장보기나 대중교통 이용, 돌봄 부담부터 여가활동의 제약까지 움츠러든 일상의 불편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활동도 크게 위축됐다”며 “그 불편과 불안을 이겨내는 것도 ‘함께’”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힘든 시간이지만,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 우리에게는 도전이 거셀수록 더욱 굳게 연대하는 역량이 있다”며 “언제나 정부가 선두에 설 것이다. 함께 이겨내고,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 언제나처럼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ange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