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왕 유력 후보 구본승, 돌연 은퇴 선언

신인왕 유력 후보 구본승, 돌연 은퇴 선언

신인왕 유력 후보 구본승, 돌연 은퇴 선언남자 프로배구에서 신인왕 유력 후보로 거론되던 구본승이 갑작스런 은퇴를 선언했다.

구본승은 31일 SNS를 통해 “말은 하고 떠나야 할 것 같아서 글을 올린다”라며 “배구는 단체운동인데 어렸을 때부터 적응을 잘 못했던 것 같다. 지금까지 쌓아온 것을 버리고 싶을 만큼 힘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은퇴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면서도 “잠시 떠나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배구선수가 아니더라도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을 것”이라며 복귀 가능성을 남겨뒀다.

이어 “항상 한국전력 많이 사랑해주시고 응원해 달라. 나는 떠나지만 좋은 감독님 코치님들 팀 동료들이었다. 감사했고 사랑한다”고 적었다.

한국전력 배구단에 따르면 구본승은 1일 현재 합숙소에서도 나간 상태다.

구본승은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1순위로 한국전력에 입단했다. 올 시즌 19경기에 출전해 득점 166개, 공격 종합 성공률 48.41%를 기록했다.

뛰어난 감각과 실력으로 일찍부터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지만, 그간 단체생활과 팀 훈련에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전력 배구단은 다음 주 초쯤 구본승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할 방침이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