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사단’ 양석조, ‘추미애가 배치’한 심재철 검사에 “니가 검사냐” 항명

‘윤석열 사단’ 양석조, ‘추미애가 배치’한 심재철 검사에 “니가 검사냐” 항명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가에 대한 수사를 두고 최근 검사들 사이에 분열상이 드러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SBS는 19일 저녁 검찰 내부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양석조 대검 반부패부 선임연구관이 선임자인 심재철 신인 대검 반부패부장에게 대놓고 항의하는 일이 있었다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8일 밤 대검의 과장급 인사의 집안 상가(喪家)에 윤석열 검찰총장 등 검찰 지휘부 검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윤 총장을 비롯해 대검 간부가 자리에 앉고 시간이 흐른 뒤 서울중앙지검의 조국 전 장관 일가 수사를 지휘했던 양석조 대검 반부패·강력부 선임연구관이 일어서면서 사건이 시작됐다.

양 선임연구관은 추미애 장관이 배치한 직속상관인 심재철 반부패·강력부장을 가리키며 “(심재철 부장이) 조국 수사는 무혐의라고 얘기했다”고 고성을 질렀다. 그러면서 “네가 검사냐” “조국 변호인이냐”며 반말 섞인 말투를 해가며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 부장은 지난주 회의 당시 조 전 장관 혐의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