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진출’ 박항서 감독 “베트남,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 보여줬다”

‘4강 진출’ 박항서 감독 “베트남,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 보여줬다”

‘4강 진출’ 박항서 감독 “베트남,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 보여줬다”박항서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 감독이 선수들의 의지를 칭찬했다.

베트남 U-22 축구 대표팀은 동남아시아(SEA) 게임 조별 리그 태국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2-2로 비기고 조1위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전반전에 두 골을 먼저 내주며 끌려갔지만 지속적으로 태국을 몰아 붙였고, 값진 무승부를 따냈다.

6일 VN 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박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우리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전반전에 두 골을 먼저 내주는 등 SEA 게임 조별 리그에서 가장 힘든 경기였지만 우리는 결국 비겼고 준결승 티켓을 따냈다”면서 “태국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선수들의 능력을 믿었다”고 밝혔다.

베트남 U-22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60년 만에 처음으로 SEA 게임 금메달 획득을 노린다. 박항서호는 7일 A조 2위인 캄보디아와 준결승을 펼친다. 이 경기에서 이기면 인도네시아-미얀마전에서 이긴 팀과 10일 우승을 다툰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