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황교안 대표 단식 조롱 비아냥… 박지원이 이재정이 이번 선거서 다 제거돼야”

김무성 “황교안 대표 단식 조롱 비아냥… 박지원이 이재정이 이번 선거서 다 제거돼야”“(황교안 대표 단식을) 조롱하고 비아냥거리는 게 우리나라 정치 현실인데, 그거 조금 세게 받아야 해요. 그놈들이 오늘 쭉 보니까 조국이를 한 치 앞도 못 내다보고 조국이를 옹호하던 놈들이 전부 다 나섰단 말이에요. 박지원이, 이재정이,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하여튼 그런 놈들이 이번 선거에서 다 제거되어야 하는데…. 그래야 우리 정치가 발전되는데 아이고 참 그거 보니까 정치하기 부끄럽고….”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안신당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을 겨냥해 총선에서 제거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무성 의원은 21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이틀째 단식농성 중인 황 대표를 방문하고 나서 주변에 있던 이창수 당 대변인에게 “하여튼 그런 놈들이 이번 선거에서 제거돼야 정치가 발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황 대표가 전날 단식을 시작하자 페이스북에 “제발 단식하지 말라. 그다음 순서인 사퇴가 기다린다”고 적었다. 이어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국민들은 코미디로 본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전날 황 대표의 단식에 대해 “명분이 없음을 넘어 민폐”라며 “죽기를 각오하겠다는 황 대표가 맞았다는 영양제 소식과 두터운 침구, 주위를 둘러싼 전기난로를 보면 허탈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