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진, 악플러 법정구속에 “축배 아직 일러...반복되지 않길”

심은진, 악플러 법정구속에 “축배 아직 일러...반복되지 않길”

심은진, 악플러 법정구속에 “축배 아직 일러...반복되지 않길”

가수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심은진이 악플러의 실형 선고에 담담한 심경을 SNS를 통해 전했다. 

6일 서울서부지법 형사 4단독 박용근 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5월을 선고했다. 또한 A씨에게 80시간의 성폭력 치료와 3년간 아동, 청소년, 장애인 복지 시설 취업 제한 명령도 함께 내렸다. 

A씨는 지난 2017년부터 심씨의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심씨가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등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글을 8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게시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심씨 외에도 김리우, 원종환, 간미연 등에도 악플을 달아온 것으로 확인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자신의 성적 만족과 피해자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기 위해 집요하게 음란한 문구와 선정적인 언행을 했다"며 "이로 인해 피해자들의 명예가 크게 실추됐다"고 판단했다. 

이어 "범행 횟수가 많고, 기간도 긴 점은 불리한 정상"이라며 "피고인의 강박장애가 범행에 영향을 줬다는 점과 자신의 범행을 인정하는 태도를 참작하더라도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실형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심은진은 자신의 SNS에 "지금까지의 2년은 저희에게는 마음적으로 너무 긴 시간이었다"며 "부디 이씨가 5개월을 감옥에서 자숙하고 반성하여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저희 모두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악성댓글, 악성루머유포. 이것은 범죄"라고 강조하며 "언젠가는 또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아직까지 고장난 의식이 완벽히 고쳐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 축배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한다"고 심경을 전했다. 

심은진은 "이 글을 보고 계신 키보드 워리어님들, 제발 범죄를 멈춰달라. 본인의 인식 하나가 본인 인생의 모든 것을 바꿔놓을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