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훈, '52초 벼락 골'…FIFA 주관 대회 국내 최단 기록

백상훈, '52초 벼락 골'…FIFA 주관 대회 국내 최단 기록

백상훈, '52초 벼락 골'…FIFA 주관 대회 국내 최단 기록

미드필더 백상훈(17·오산고)이 '52초 벼락 골'로 한국의 FIFA 주관대회 사상 최단 시간 득점 기록을 경신했다.

김정수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브라질 비토리아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조별리그 C조 최종전에서 칠레를 2-1로 잡았다. 최종 전적 2승 1패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한 한국은 조 2위로 16강에 올라갔다.

경기 시작 52초 만에 백상훈은 선제골을 터트리며 칠레를 기선 제압했다.

왼쪽 코너킥 이후 페널티박스 아크 쪽으로 온 공을 백상훈이 왼발로 때렸다. 공은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면서 골문 안에 들어갔다.

백상훈의 전반 52초 골은 FIFA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터트린 골 중 가장 이른 골이다. 기존에는 설기현이 1999 FIFA 나이지리아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말리전에서 터트린 전반 3분 골이 최단 기록이었다.  

FIFA 주관 대회 이외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의 최단 시간 득점은 12초다. 이 기록은 2018년 1월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말레이시아전에서 조재완(강원)이 달성했다. 

백상훈은 경기 후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강팀 칠레를 만나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빠른 선제골로 잘 풀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 수비수가 걷어낸 것이 운 좋게 발 앞에 떨어져서 자신 있게 슈팅했다"면서 "차는 순간 느낌이 좋아서 들어갈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표팀은 6일 오전 A조에서 2승 1패로 2위를 차지한 앙골라와 8강 진출을 다툰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