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신임 감독 “자존심 되찾는 시즌 만들자”

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신임 감독 “자존심 되찾는 시즌 만들자”

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신임 감독 “자존심 되찾는 시즌 만들자”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신임 사령탑에 오른 허문회 감독이 출사표를 던졌다.

허 감독은 1일 부산사직야구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저와 함께 선수단의 자존감을 세워야 한다”며 “롯데의 자존심을 되찾는 시즌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허 감독은 “선수마다 개성과 생각이 다르다.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면서 장점은 극대화하겠다”고 팀 운영 철학을 밝혔다. 

허 감독이 강조한 것은 소통이다. 그는 “소통이 잘 이뤄지고 협력이 잘 이뤄지는 팀을 만들겠다”며 “감독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언제든지 찾아달라”고 했다.

허 감독은 롯데가 사령탑 교체가 잦아서 '감독의 무덤'으로 불리는 것에 대해서는 “한 해 한 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여기까지 왔다”며 “다른 것 신경 쓰지 않고 선수들과 열심히 하자는 생각뿐이었다. 그랬기에 이 자리에 오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수 영입에 대해서는 "포수가 약점이라고 생각 안 한다. 환경적으로 어떤 야구를 하느냐에 따라 변화가 생긴다고 본다"면서도 “FA 영입은 프런트의 몫”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그는 마지막으로 “16년 만에 고향에 돌아왔다. 할 일이 많을 것 같다. 시스템적으로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열광적인 팬들을 위해서라도 선수들이 분발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롯데 19대 사령탑에 오른 허 감독은 부산공고와 경성대를 졸업하고 1994년 LG 트윈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2001년 롯데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뒤 두 시즌 동안 활약했으나 2003년 LG로 복귀해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 

은퇴 후엔 아마추어 지도자를 시작으로 LG 타격코치, 상무 타격코치, 키움 수석코치 등을 역임하며 단계별로 다양한 지도자 경력을 쌓아왔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