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로버츠 감독 “류현진, 5차전 불펜으로 나선다”

LA 로버츠 감독 “류현진, 5차전 불펜으로 나선다”

LA 로버츠 감독 “류현진, 5차전 불펜으로 나선다”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총력전을 예고했다.

LA 다저스는 8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디비전시리즈 4차전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1-6으로 패했다. 시리즈 전적 2승2패로 맞선 양 팀은 10일 다저스타디움으로 장소를 옮겨 벼랑 승부를 펼친다.

패하면 가을야구가 마감되는 만큼 총력전이 불가피하다. 류현진도 예외는 없다.

로버츠 감독은 경기 종료 후 “류현진은 5차전에 필요한 투수”라며 “클레이튼 커쇼, 켄리 젠슨, 조 켈리, 애덤 콜라렉과 함께 불펜으로 등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저스는 5차전 선발로 1차전 승리투수인 워커 뷸러, 워싱턴은 2차전 승리투수인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를 예고했다.

로버츠 감독은 “뷸러와 스트라스버그는 리그 최고의 투수”라며 “다만 우리는 스트라스버그를 잘 알고 있고, 홈 이점을 안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4차전에서 커쇼를 불펜으로 투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경기 후반 점수 차가 벌어지면서 승리할 수 있는 확률이 줄어들었다”며 “커쇼를 4차전보다 5차전에 투입하는 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에 유리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