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한국과 같은 조 피해 다행” 안도의 한숨

박항서 감독, “한국과 같은 조 피해 다행” 안도의 한숨

박항서 감독, “한국과 같은 조 피해 다행” 안도의 한숨베트남 U-23(23세 이하) 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조 추첨 결과에 “한국을 만나지 않아서 다행”이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AFC는 지난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에서 ‘2020 AFC U-23 챔피언십’ 조추첨을 진행했다.

추첨 결과 베트남은 북한, 요르단, 아랍에미리트(UAE)와 함께 D조에 편성됐다. 한국은 우즈베키스탄, 중국, 이란과 함께 C조에 배정됐다.

박 감독은 추첨 뒤 베트남 매체 VN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조 편성을 유심히 봤다. 다행히 같은 조가 되지 않았다. 대결은 부담스럽지만 두렵지는 않다"고 했다”며 “조별리그 상대뿐 아니라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이 강하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AFC U-23 챔피언십보다 먼저 열리는 동남아시아(SEA) 게임에 집중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AFC U-23 챔피언십은 오는 2020년 1월에, SEA게임은 오는 11월 열린다.

박 감독은 "당분간 SEA 게임에 집중하고자 한다. 이 대회에서 선수들이 부상 없이 대회를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팀을 강화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AFC U-23 챔피언십은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