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서 1골 2도움

황희찬,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서 1골 2도움

황희찬,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서 1골 2도움황희찬(23·잘츠부르크)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데뷔 무대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활약을 펼쳤다.

황희찬은 18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잘츠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1차전 헹크(벨기에)와 홈 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잘츠부르크의 6대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황희찬은 전반 34분 엘링 홀란드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어 2분 만에 자신의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 데뷔전에서 첫 골을 넣었다. 황희찬은 즐라트코 유누조비치의 침투패스를 받아 골키퍼 1대1 상황에서 골문 구석으로 볼을 밀어넣었다.

이로써 황희찬은 손흥민에 이어 한국선수 역대 두 번째 어린 나이로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에서 골을 터트린 선수가 됐다.

황희찬의 활약은 이어졌다. 전반 45분 다시 한 번 홀란드의 골을 도와 1도움을 추가해 전반에만 3개의 공격포인트(1골 2도움)를 작성했다.

헹크를 상대로 전반을 5-1로 마친 잘츠부르크는 후반 7분 알리 음바와나 사마타에게 실점했으나 후반 21분 안드레아스 울머의 골로 6대2 승리를 거뒀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