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구속…"다음 생애 또 그러면 또 죽는다" 막말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구속…이른바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가 18일 구속됐다.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은 이날 경찰이 살인 및 사체손괴, 사체유기 등 혐의로 A(39·모텔 종업원)씨에 대해 신청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의자가 살인 후 사체를 손괴 및 은닉하고, 피해자 소지품을 나눠서 버리고, 모텔 폐쇄회로(CC)TV를 포맷하는 등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가족 없이 모텔에 거주하고 중형이 예상돼 도주할 우려도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설명했다.

A씨는 지난 8일 오전 서울 구로구 자신이 일하는 모텔에서 B(32)씨를 둔기로 살해한 뒤 모텔 방에 방치하다 시신을 여러 부위로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또 이후 12일 새벽 훼손한 시신을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여러 차례에 걸쳐 한강에 유기한 혐의도 받는다. 

이날 영장실질심사에 앞서 취재진 앞에 선 A씨는 “(피해자가) 먼저 시비를 걸었고, 주먹으로 먼저 쳤고, 반말을 했다”고 말했다. A씨는 이어 “자세하게 말씀 못 드리는데 제가 다른 데로(모텔) 가라고 했는데도…”라며 큰 소리를 치기도 했다. “피해자에게 미안한 마음 없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약 20분 만에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온 A씨는 다시 취재진 앞에서 피해자를 향해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다음 생애에 또 그러면 너 또 죽는다”며 막말을 쏟아 내기도 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고양경찰서는 전날 살인 및 사체손괴, 사체유기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