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로 활동 재개하는 오달수 “초심 잃지 않겠다” (전문)

독립영화로 활동 재개하는 오달수 “초심 잃지 않겠다” (전문)

독립영화로 활동 재개하는 오달수 “초심 잃지 않겠다” (전문)

독립영화로 복귀하는 배우 오달수가 소속사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오달수는 13일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려 많이 떨린다”며 “곧 촬영이 진행될 독립영화 ‘요시찰’에 출연하기로 했다. 좋은 작품이고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서 저의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됐다”면서 “지난 일은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인 질타를 받았다. 이 모든 것은 제 부덕의 소치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오달수는 “제가 비록 결점이 많고 허술한 인간이긴 하지만 연기를 하고 작품을 만들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묵묵히 살아왔다”며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거듭 죄송하다.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오달수가 독립영화 ‘요시찰’로 활동을 재개한다고 알렸다. ‘요시찰’은 독립 단편영화 ‘똑같다’를 연출한 김성한 감독의 작품이다. 감옥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일을 그린다. 다음달 촬영을 시작한다.

오달수는 지난해 2월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활동을 중단했다. 그는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다가 추가 폭로가 나오자 공식 사과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오달수가 그간 공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긴 자숙의 시간을 보내왔다”며 “올해 초 경찰청으로부터 내사 종결을 확인했고 혐의없음에 대해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후에도 복귀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웠으나 최근 고심 끝에 독립영화에 출연하기로 했다”며 “배우가 조심스럽게 본연의 연기 활동을 이어나가려고 하는 만큼 부디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오달수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오달수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려 많이 떨립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몇 자 올립니다.

저는 곧 촬영이 진행될 독립영화 ‘요시찰’에 출연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작품이고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서 저의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일은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인 질타를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도 제 부덕의 소치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비록 결점 많고 허술한 인간이긴 하지만 연기를 하고 작품을 만들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묵묵히 살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합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