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바쁜 기타리스트' 적재, '유스케' 출연…"내가 만난 박보검은"

'가장 바쁜 기타리스트' 적재, '유스케' 출연…"내가 만난 박보검은"

기타 치는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에 올랐다.

오는 9일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가장 바쁜 기타리스트’ 적재가 출연한다.

빠르고 화려한 속주, 정교한 기타 연주 실력으로 ‘한국의 존 메이어’라고 불리는 적재는 김동률, 박효신, 이소라, 아이유 등 많은 뮤지션과 함께 작업하며 이름을 알렸다. 

앞선 녹화에서 적재는 처음으로 기타를 잡았던 기억부터 기타로 최초의 기록을 세운 순간까지 음악 인생 풀스토리를 들려줬다. 또 기타리스트와 싱어송라이터 사이에서 했던 고민과 해답들을 이야기하며 한층 성장한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가장 바쁜 기타리스트' 적재, '유스케' 출연…가수 정재형을 통해 공연 세션을 시작했다고 밝힌 적재는 “정재형씨 덕분에 다른 가수들과의 작업에서 어려움이 없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적재는 2년 전 발표했던 자작곡이자 배우 박보검이 리메이크해 화제에 오른 ‘별 보러 가자’ 무대를 선보였다. 적재는 박보검과 만남을 회상하며 그의 놀라운 외모에 대해 찬양, 웃음을 전했다.

한편 적재는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나흘간 총 4회에 걸쳐 서울 잔다리로 폼텍 웍스홀에서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 Track. 10 적재 소극장 장기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