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류현진, 올스타 선발 투수 자격있다”

美 언론 “류현진, 올스타 선발 투수 자격있다”

美 언론 “류현진, 올스타 선발 투수 자격있다”미국 언론이 내셔널리그 올스타 선발 투수로 선정된 류현진(LA 다저스)이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CBS 스포츠는 지난 1일(한국시간) 올스타전 내셔널리그 감독인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올스타전 선발 발표에 “깜짝 놀랄만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올스타전 선발 투수 및 선발 라인업은 주로 본 경기 전날 기자회견에서 밝혀지지만 로버츠 감독은 1일 올스타전 최종 명단이 발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곧장 류현진이 선발 투수로 나설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매체는 “우리가 이를 전격적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류현진의 퍼포먼스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 류현진은 올스타전 선발 영광을 안을 자격이 있는 선수다”라면서 “경기 전날 양대 리그 감독이 선발 라인업을 공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진다. 일반적으로는 기자회견 직전 복도에서 말하고 있는 투수를 얼핏 봤을 때 선발 투수들이 누군지 알아낸다. 그래서 일주일 전 올스타 선발 투수의 발표를 듣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그래도 로버츠 감독은 일찍 말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그의 팀 소속 선수이고, 류현진에게 명예로운 자리를 원하는지 물어보는 것뿐이었다. 류현진이 왜 그 자리를 원하지 않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CBS 스포츠는 “처음으로 올스타에 선발된 류현진은 9승2패 평균자책점 1.83 WHIP 0.90 삼진 94개를 기록했고, 103이닝 동안 단지 7개의 볼넷만 내줬다. 지난해 15경기로 돌아갔고 그는 충분히 압도적이었다. 그는 지난 2시즌을 합쳐서 31번의 선발 등판 동안 1.8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 “류현진은 지난 시즌이 끝나고 FA 시장을 준비했지만 다저스의 1년짜리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였다. 류현진의 나이 때문에 FA 시장의 반응이 건조할지도 모르지만, 만약 지금의 활약이 계속된다면 다음 시장에선 시험대에 오를 것이다”라며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매체는 “류현진은 올스타전 선발 투수다. 명예를 얻은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