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의원, 한국당 탈당하고 대한애국당 입당선언 "조원진과 공동대표"

홍문종 의원, 한국당 탈당하고 대한애국당 입당선언 "조원진과 공동대표"

홍문종 의원, 한국당 탈당하고 대한애국당 입당선언 홍문종 의원이 15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대한애국당에 공식입당 선언했다.

이날 오후 서울역에서 열린 애국당 주최 태극기집회에 참가한 홍 의원은 "위대한 태극동지, 애국시민들이 대한민국 대통령 박근혜와 함께 당당하게 청와대로 입성할 날이 멀지 않았다"며 "지금 이 순간부터 여러분과 함께, 조원진 애국당 대표와 함께 그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실상 대한애국당에 입당한 셈이다.

홍 의원은 "제가 이런 말하면 이제 수많은 얘기들이 나올 것이다. 한국당에서 '내년 총선 공천을 못 받을 것 같아서 탈당했다' 이런 말을 할 것"이라며 "대세는 우리다. 우리가 승리할 것이다. 위대한 혁명에 매진하자"며 자신의 선언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대한애국당에 입당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 그는 "여러분들이 바로 보수우파의 원래 주인"이라며 "한국장은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태극기를 사랑하는 여러분과 함께 한국당을 깨우쳐줘야 한다"고 말했다.

함께 무대에 선 조원진 애국당 대표는 "여러분과 함께 홍 의원이 생각하는 빅텐트를 치겠다"며 "빅텐트를 위해 홍 의원을 우리 당의 공동대표로 추대한다"고 밝혔다. 또 "내년 21대 총선은 문재인 대 황교안이 아니다. 문 대통령은 거짓 촛불 쿠데타를 통해 권력을 찬탈한 사람"이라며 "황교안이 아니라 권력을 찬탈당한 박근혜만이 그를 끌어내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1호 당원으로 모시고 다음 총선을 치를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약속 드린다"고 선언했다.

이밖에도 애국당에선 조원진·홍문종 공동대표 추대와 동시에 당명을 '공화신당'으로 변경하는 것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