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호주전, 안일한 생각 갖지 말아야”

손흥민 “호주전, 안일한 생각 갖지 말아야”

손흥민 “호주전, 안일한 생각 갖지 말아야”손흥민(토트넘)이 호주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대표팀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6일 대한축구협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사이드 캠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이날 오전 최종훈련을 마치고 손흥민이 대표팀 선수들에게 조언을 건넨 모습이 담겼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호주와 평가전을 가진다. 호주전을 마친 후에는 오는 11일 서울에서 이란과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은 호주와 역대 상대 전적에서 7승 11무 9패로 열세다. 지난 해 9월 호주에서 열린 평가전에서도 1-1 무승부에 그쳤다.

손흥민은 “자기 할 수 있는 거 자신 있게 했으면 좋겠다”라며 “우리가 지금 감독님 오시고 나서 칠레, 우루과이, 콜롬비아 등 강팀들 이겼다고 해서 내일 경기를 안일한 생각 가지고 경기장에 들어가는 상황은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두 팀(호주, 이란)도 아시아에서 강한 팀들이니깐 준비한 거 제대로만 보여준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나 하나쯤이야’ 이런 생각 하지 말고 선배가 됐건 누가 됐건 더 서로 옆에서 도와주자. 내일 준비 잘해서 좋은 결과 있도록 하자”라고 힘주어 말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