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서프라이즈 영상도 선물"

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서프라이즈 영상도 선물"

윤지성, 입대 앞두고 신곡 깜짝 발매 가수 윤지성이 입대를 앞두고 신곡을 깜짝 발매한다.

윤지성은 14일 오전 0시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겨울꽃'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하기 전 윤지성이 자신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했을 때 사용했던 비유. 이후 데뷔한 윤지성은 한 팬의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는 것이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내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내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19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