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구미공단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 개원 外 수협·부산

기업은행은 26일 구미공단에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을 열었다. 수협은행은 최고금리 연 4.8%를 제공하는 여행적금을 출시했다. 부산은행은 모바일은행 썸뱅크 출시 3주년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구미공단에 중기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 개원

기업은행은 26일 경북 구미공단에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을 열었다. 어린이집은 지난해 인천 남동공단에 이어 두 번째다. 기업은행은 구미4공단지점 2층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설치비와 운영비를 지원한다.

공단 소재 34개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에 참여해 해당 기업 근로자 자녀라면 다닐 수 있다. 어린이집은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입학비와 특별활동비 등 교육비가 전액지원된다. 보육교사 1인당 아동 수도 법적 기준보다 낮게 운영한다. 현행 규정상 15명인 만 3세반을 8명으로, 20명인 만 4~5세반을 10명 등으로 운영한다.

수협은행, 최고 연 4.8% 주는 여행적금 출시

수협은행이 모두투어와 손잡고 최고금리 연 4.8%를 제공하는 여행적금을 출시했다. 

여행적금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다. 월납입 한도는 3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에 우대 시 최고 연 4.8%를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마케팅동의 연 0.1%p ▲자동이체 납입 연 0.2%p ▲수협은행 신용카드 보유 및 결제계좌 당행 지정 연 0.2%p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수협은행 신용카드를 20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 연 2.5% 등이다. 

이밖에 모두투어 패키지 상품 3% 할인 모두투어 마일리지 적립 2% 적금 만기자금 마일리지 전환 고객 3% 추가 적립 등 제휴서비스를 횟수 제한없이 추가 제공한다.

여행적금 가입고객 중 모두투어 신규 회원에게는 여행 패키지상품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구미공단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 개원 外 수협·부산부산은행, 썸뱅크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부산은행은 모바일은행 썸뱅크 출시 3주년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

썸뱅크 회원 중 지난해 1월 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상품가입과 서비스 누적 이용실적 상위 130명을 선정해 뮤지컬 전용 극장 ‘드림씨어터’ 개관 기념 뮤지컬 티켓(1인 2매)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상품가입 실적 및 서비스 이용 실적 우수고객 20명에게도 뮤지컬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아울러 썸뱅크 SNS 팔로워 이벤트 참여고객 30명에게는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입장권을 선물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