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볼리비아 1-0으로 격파..볼리비아 피파 랭킹은?

한국, 볼리비아 1-0으로 격파..볼리비아 피파 랭킹은?

한국, 볼리비아 1-0으로 격파..볼리비아 피파 랭킹은?한국이 볼리비아를 1-0으로 격파한 가운데 볼리비아와의 전력 차이가 눈길을 끈다.

지난 2월 7일 발표된 FIFA랭킹에 따르면 볼리비아는 60위에 랭크돼 있다. 38위인 대한민국보다 22계단 뒤에 위치해 있어 한국보다 한수 아래라는 평가다.

그러나 볼리비아는 슬로베니아(63위), 코트디부아르(66위), 사우디아라비아(70위), 중국(72위)보다 랭킹이 높아 마냥 약체라고 평가할 순 없다. 피파 랭킹 발표 다음 예정일은 4월 4일이다.

앞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은 22일 울산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A매치 평가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대표팀은 4-1-3-2 포메이션을 꺼내 볼리비아와 맞섰다. 

손흥민과 최동원이 투톱에, 나상호(FC도쿄)와 황인범(벤쿠버), 권창훈(디종)이 2선에 자리했다. 주세종(아산)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홍철(전북), 권경원(텐진), 김민재(베이징), 김문환(부산)이 포백을 세웠다. 수문장은 김승규(빗셀 고베)가 맡았다.

24분 벤투 감독은 황인범을 빼고 이청용을 투입했다. 이청용은 후반 40분 홍철이 올려준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어 결승골을 기록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