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총경 “몽키뮤지엄 알아봐달라”…전화 포착

윤총경 “몽키뮤지엄 알아봐달라”…전화 포착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빅뱅 멤버 승리와 가수 정준영 등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윤모 총경이 부적절한 처신을 했는지 집중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17일 윤 총경의 계좌와 통화 내역 등을 제출받고,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윤 총경은 유리홀딩스 유 모 전 대표와 식사도 하고 골프도 쳤다고 인정하면서도 청탁을 받거나 금품을 받지는 않았다고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와 유리홀딩스 유 전 대표가 2016년 7월 강남에 공동 설립한 술집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사건에 관해 조용히 알아보려 한 정황을 포착했다. 몽키뮤지엄은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하고 클럽처럼 영업을 하다가 경쟁업체의 신고를 당했지만 당시 강남경찰서는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마무리했다.

경찰은 윤 총경이 몽키뮤지엄 사건이 불거지자 자신이 생활안전과장으로 근무했던 강남경찰서 경찰관에게 전화해 사건에 관해 물어본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은 윤 총경 외에도 클럽 ‘버닝썬’ 미성년자 출입사건을 무마해줬다는 의혹을 받는 강남경찰서 소속 수사관 1명을 직무 유기 혐의로 입건했다.

버닝썬과 경찰 간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는 혐의를 받는 전직 경찰 강모씨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됐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