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손혜원 사건 규명에 ‘올인’…청와대까지 전선 확대했다

한국당, 손혜원 사건 규명에 ‘올인’…청와대까지 전선 확대했다자유한국당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 사건 규명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당은 21일 손 의원 사건을 ‘초권력형 게이트’로 규정한 뒤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을 공식화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 랜드 게이트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에서 “검찰 수사를 믿기 어려운 만큼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다른 야당과 공조해 국정조사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국정조사 및 특검 도입을 촉구하고 나선 것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한국당에 따르면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은 22일 국회 문체위를 개최, 손 의원을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또한 TF 위원장인 한선교 의원은 “손 의원의 비리가 정점이 된 것은 지난해 8월”이라며 “당시 청와대 사랑채 기획전시실에서 한 달 동안 나전칠기 공예전시가 있었다”며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당은 손 의원의 보좌관을 지냈던 청와대 행정관의 대통령 사저 구입 의혹을 추가로 폭로했다. 손 의원 사건이 청와대까지 범위가 확장된 것이다.

한 의원은 “손 의원실 보좌관으로 근무했던 김재준 청와대 행정관이 문 대통령 홍은동 사저를 매입하며 1억5000만원을 대출받았다”며 “매입 배경과 자금 조달 출처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