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신고자 보안유지 허술, 문자 누락 때문…교육 강화할 것”

경찰 “신고자 보안유지 허술, 문자 누락 때문…교육 강화할 것”19일 발생한 ‘당산역 버스 흉기 난동’ 사고 당시 신고자의 보안 유지가 허술했던 점이 신고문자 누락 때문으로 드러났다.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2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신고자의 비밀을 지켜줘야 하는데 챙기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며 “신고자의 비밀이 보장되도록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사과했다.

앞서 19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의 한 시내버스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당시 경찰은 버스에 탑승해 신고자를 찾았다. 당시 경찰은 신고자가 나타나지 않자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고 버스에서 내렸다.

경찰에 따르면 이는 문자 신고가 누락됐기 때문이다. 40자를 넘는 문자가 접수되면서 흉기와 관련된 신고 내용이 접수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경찰 관계자는 “문자 신고 중계 서버를 운용하는 LG유플러스를 통해 한도를 70자로 늘리는 긴급 보완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원 청장은 “신고를 제대로 전달받지 못한 채 출동한 경찰관이 소란 행위자를 찾기 위해 부득이하게 신고자를 찾는 잘못을 저질렀다”면서 “향후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