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인즈 살아났지만… 반등 기미 없는 SK

헤인즈 살아났지만… 반등 기미 없는 SK

헤인즈 살아났지만… 반등 기미 없는 SK애런 헤인즈는 컨디션을 되찾았다. 하지만 SK의 반등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서울 SK는 18일 서울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8 SKT 5GX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경기에서 69-88로 완패했다. SK는 3연패 수렁에 빠졌다.

디펜딩 챔피언 SK는 올 시즌 부침을 겪고 있다. 이날 경기 포함 9승14패로 리그 8위로 내려앉았다. 김민수, 안영준, 최준용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전력 손실을 입었다. 여기에 SK 농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외국인 선수 애런 헤인즈가 시즌 초반 부진했다.

헤인즈는 이날 경기 전까지 평균 16.5득점 9.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주요 공격지표 수치가 지난 시즌보다 눈에 띄게 줄었다. 특히 득점은 2009-2010시즌(12.5득점) 이후 최저다. 장신 외인 신장이 2m로 제한되면서 힘을 발휘할 것이라 예상됐지만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다.

다행히 헤인즈는 회복 기미를 보인다.

고양 오리온과의 맞대결에서 23득점을 기록한 헤인즈는 이날 리그 선두 모비스를 상대로도 25득점 9리바운드로 제 몫을 다 했다. 하지만 국내 선수들의 활약은 여전히 저조했다. 모비스는 이날 5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고른 활약을 펼쳤지만 SK는 김선형(9점), 송창무(7점)를 제외하곤 침묵을 유지했다. 부상에서 복귀한 최준용도 아직까진 회복이 더 필요한 모습이었다. 

SK는 4쿼터 한 때 24득점까지 뒤지는 등 열세 속에 무기력하게 패했다. 

문경은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결과는 결과지만 내용도 아쉬움이 남는다”며 “라건아가 선발 투입되지 않았음에도 초반부터 3점슛을 쉽게 허용했다. 이것 때문에 줄곧 밀리는 경기를 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잠실ㅣ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