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前남편에 피소…“이혼 조정조서 위반” 주장

김미화, 前남편에 피소…“이혼 조정조서 위반” 주장

김미화, 前남편에 피소…“이혼 조정조서 위반” 주장방송인 김미화가 전(前) 남편 김모씨로부터 위자료 청구 소송을 당했다.

5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김씨는 김미화가 14년 전 이혼 당시 조정조서 내용을 위반했다며 위자료와 정신적 피해보상 등의 명목으로 1억3000만원을 지불하라는 취지의 민사소송을 지난달 초 인천지방법원 부천지법에 냈다.

김씨 측은 김미화가 김씨와 두 딸의 교류를 차단하고 인터뷰 등을 통해 결혼생활 및 이혼 과정에 대해 사실이 아닌 내용을 언급하는 등 이혼 조정조서 내용을 어겼다고 주장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혼 조정조서에는 김씨는 아이들과 면접교섭을 할 수 있고, 양측은 조정 이후 이혼과 관련해 더 이상 과거의 일을 거론하지 않으며 향후 상대방에 대한 비방·명예훼손적 언행을 하지 않기로 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김미화 측 관계자는 쿠키뉴스에 “법정에서 해결할 일”이라고 밝혔다. 김미화 측은 김씨 측이 제기한 청구 취지에 “추후 준비서면을 통해 자세히 답변토록 하겠다”는 답변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미화와 김씨는 1986년 결혼했으나 2005년 1월 이혼했다. 이 과정에서 김미화가 김씨에게 상습적인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진실공방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