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계좌이체 기반 지급결제 시장 선점나서…관련 특허 2건 취득

KB저축은행, 계좌이체 기반 지급결제 시장 선점나서…관련 특허 2건 취득계좌이체 기반의 모바일 지급결제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KB저축은행이 관련 특허 2건의 취득에 성공했다.

KB저축은행은 ‘디바이스 및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무선구간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해 2건의 기술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KB저축은행에 따르면 이 특허 기술은 NFC스마트폰만으로 가맹점 즉시결제 또는 ATM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로 KB저축은행은 이를 기반으로 올해 7월 ‘스마트폰ATM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스마트폰 결제서비스의 경우 결제카드 및 계좌등록절차를 요구하나, 이 특허를 이용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가맹점에서 기존 은행어플로 계좌잔액만큼 즉시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계좌이체 기반결제방식이어서, 결제자는 현금소득공제도 가능하며 가맹점의 경우 카드수수료보다 대폭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은행도 체크카드나 현금카드 발급 관련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어 참여 플레이어 모두가 윈윈하는 모델이다. KB저축은행은 연1.3% 입출금통장 ‘올비’를 가맹점과 고객의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서비스모델을 시범적용 할 계획이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해 디지털 저축은행으로의 전환은 필수이며, 디지털 저축은행은 핀테크가 기본”이라며 “KB금융그룹의 경영전략인 ‘RACE 2018’ 에 발맞춰 신속하고 기민함을 바탕으로 보다 강화된 디지털저축은행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