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뭇한 발렌시아 “이강인, 경기 읽는 방법 알아”

흐뭇한 발렌시아 “이강인, 경기 읽는 방법 알아”

흐뭇한 발렌시아 “이강인, 경기 읽는 방법 알아”1군 데뷔전을 치른 이강인(17)을 소속팀 발렌시아가 극찬했다.

발렌시아 CF 이강인은 31일(한국시간) 스페인 사라고사 에스타디오 데 라 로마레다에서 열린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레이) 에브로와 32강 1차전에 선발 출전했다.

이강인은 2선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서 후반 38분 알레한드로 산체스와 교체될 때까지 총 83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날카로운 패스와 위협적인 슈팅으로 상대를 위협했다. 

팀은 이강인의 활약 속에 2-1로 승리했다.

발렌시아 구단은 경기가 끝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의 1군 데뷔를 조명했다.

발렌시아는 “이강인이 팀의 새 역사를 썼다”며 “이강인은 경기 시작부터 공을 쫓고, 수비하는 등 매우 활동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구단은 또 “그는 적극적으로 플레이했고 경기를 읽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는 1군 데뷔 후에도 평소 경기 스타일을 바꾸지 않았다. 전혀 압박 받지 않는 듯 했다”며 “후반 10분에는 이강인의 마법 같은 왼발 슈팅이 골대에 맞았다. 거의 득점할 뻔 했다”고 칭찬했다.

아울러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함께 한 걸음 더 앞으로 내디뎠다”며 이강인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유력 스페인 언론 또한 이강인에게 높은 평가를 부여했다. ‘마르카’는 이강인에게 팀 내 가장 높은 점수인 별 2개를 줬고 ‘아스’는 이강인에게 2번째로 높은 평가를 줬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