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달 밀어낸 반스, 다저스 승리요정 등극


그랜달 밀어낸 반스, 다저스 승리요정 등극주전 포수 그랜달을 대신해 포수 마스크를 쓴 오스틴 반스가 승리요정이 된 모양새다.

LA 다저스 반스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승)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6차전에 8번 포수로 선발 출전해 팀의 5-2 승리를 도왔다. 이로써 다저스는 시리즈 전적 3승2패로 우위를 점했다. 이제 1승만 더 거두면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한다.

반스는 주전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이 극심한 부진에 빠지면서 기회를 잡았다. 

그랜달은 밀워키와의 1차전에서 수비 방해, 2차례의 패스트볼을 범하며 커쇼를 흔들었다. 2차전 휴식을 취한 뒤 3차전에 등판했지만 패스트볼을 포함해 찬스에서 삼진만 번번이 당하며 실망감을 안겼다. 다저스 홈팬들이 그랜달에게 야유를 보낼 정도였다. 

이에 믿음을 보내던 로버츠 감독도 등을 돌렸다. 2차전 선발로 기용했던 반스에게 다시 포수 마스크를 맡겼다. 결과적으로 성공이었다. 반스는 선발로 나선 3경기에서 3승을 안겼다.

특히 4차전에서 반스는 투수들과의 좋은 호흡을 보였다. 다저스 투수진은 13회 연장까지 가는 접전 속에서도 단 1실점만 허용했다. 이날 5차전 역시 마찬가지였다. 1차전에서 무너진 커쇼와 함께 7이닝 1실점을 합작해냈다. 5회 적시타를 때려내기도 했다.

다저스의 안방 마님자리를 꿰찬 반스가 류현진과 호흡을 맞춰 6차전 승리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